본문 바로가기
각종 여행관련 정보

[리뷰] 나는 왜 잘하고 싶은데 잘하지 못할까?

by by 대문자P 2017. 3. 21.
반응형

 

 

 

 

 


「나는 왜 잘하고 싶은데 잘하지 못할까?」

 

나는 책을 보면 속독으로 보고 나서 다시한번 정독을 해서 읽는 습관이 있다.

이 책도 마찬가지로 처음에 목차를 보고, 속독을 했다.

현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크고작은 부담이 있다.

부담감을 어떻게 극복하고, 슬기롭게 부담감을 안고 살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 해준다. 사회에선 다양한 유형의 사람이 있지만 그들의 부담감의 형태는 모양만 조금씩 다를

 

뿐이지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결과에 집착 한다는 사실 이다.

시험공부를 하는 학생은 성적표나 아니면 전교석차에 집착을 하고,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면

승진을 위해서 물불을 가리지 않기도 한다. 부담감은 결과에 집착하는 사회가 만들어낸 불안감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나는 '끈기'에서 찾았다.

(P349~379 중에서)
1단계, 의미있는 목표를 세움으로써 활력을 북돋운다.
2단계, 집중력을 기른다.
3단계, 융통성을 발휘한다. 다른경로를 찾아본다.
4단계, 관점을 바꾸어 장애물을 '기회'로 본다.

 

부담감에 사로 잡혀있는 사람들은, 작은 일부터 해결 해 나가는 성취감이 반드시 필요하다.


 

연간계획은 다소 지키기 어려움이 있기에, 월간계획을 한번 세워보자. 예를 들자면, 한달에

 

책2권 읽기 라던지, 아니면 하루에 물2리터 마시기, 하루에 2km이상 걷기 라던지, 이로써 나타나는

 

자신의 내·외면에 변화를 느끼며 성취 해나간다면 지금 가진 부담감이 성취욕으로, 자신감으로

 

바뀌어 있을 것이다. 세상에는 가치없는 사람은 없다. 존재 그 자체만으로 가치 있고,

 

꼭 무언가를 해내지 않아도 괜찮다.

 

꼭 필요한 사람은 일부러 헤매지 않아도 내가 해내지 않으면 안되는 순간이 꼭 찾아온다.

 

책에서 많이 나오는 단어를 나열하면 끈기,가치,대처,열정,긍정,낙관,희망 이러한 단어들이 주로

 

나오는데, '명상' 이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업무,가사,인간관계로 지쳐있는 두뇌를 차분히 정리하고

 

비우는 시간이 필요 한 것이다.

 

조용히 그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하루에 10분 정도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명상을 하는

 

두뇌를 쉬게해줄 유일한 휴식인 것이다. 부담감 내려놓아라,

 

아무도 내게 손가락질 하지 않는다. 왜냐 자신은 소중하니까..

 

 

| 책을 통해 배움을 얻는 가치있는삶

http://www.yes24.com/24/Viewer/DetailImageView/3648916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