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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마케팅 컴퓨터정보

구글애널리틱스 구조 속성 실시간보고서 데모계정 사용법 2

by by 대문자P 2024.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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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애널리틱스 데모계정 사용법

 

데모계정은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 머천다이즈 스토어 사이트의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됩니다.

 

Google 검색창에 '구글애널리틱스 데모계정' 입력 후 검색

1) 맨위 구글애널리틱스 고객센터 접속 은 실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데이터를 사용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와 기능을 테스트 하는데 유용합니다.
2) UA(유니버셜 애널리틱스)와 GA4 중 '데모계정 액세스' 항목에서 접속버전 선택 가능

 

구글 데모계정의 데이터가 갖는 의미는 ? 데이터분석소스로서 자사웹사이트의 GA 접속권한을 공유 한 것

UA와 GA4 중에서 '데모계정 액세스' 항목에서 접속버전 선택 할 수 있으며 로그인 요청 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계정
- GA 데이터에 접근하는 최상위 요소
- 일반회사의 경우 1개의 계정을 생성하여 통합 운영함
- 구글 로그인계정 1개당 최대 100개의 GA계정 보유가 가능함

◎속성
- 데이터를 수집하는 주체 단계
- 계정 1개당 최대 50개의 속성 생성이 가능함

◎보기
-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A)에만 있는 단계
- 보고서 (리포트)가 출력되는 단계
- 필터 및 목표값이 적용되는 단계

 

Master View (마스터뷰)

: 접속 한 GA 보고서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있는 일종의 가이드맵

 

🌐 보고서의 종류

실시간보고서 : 현재 웹사이트의 개요,위치(국가별), 트래픽소스(웹사이트 접속한 경로), 콘텐츠, 이벤트, 전환 수 등을 확인

  • 개요보고서 : 해당카테고리 하위보고서의 요약본
  • 위치 보고서: 웹사이트 접속 유저의 지역 및 위치
  • 트래픽 보고서 : 웹사이트에 접속한 경로
  • 콘텐츠 보고서 : 유저가 보고 있는 웹사이트내 구체적인 페이지

잠재고객 보고서 :  웹사이트에 접속한 유저의 속성

획득보고서 : 유저의 유입경로
행동 보고서 : 웹사이트 내 유저의 모든행동
전환 보고서 : 비즈니스 측면에서 유의미한 액션

 

매체 : CPC / 소스 : google
구글 검색광고나 구글에서 송출하는 클릭광고를 통한 유입

 

🌐 잠재고객 보고서

기간을 지정(설정)한 날짜로 부터 접속 한 유저의 속성을 얻을 있다.

실무에서 높은 빈도로 분석하는 주요 데이터 몇가지를 살펴보면 인구통계 리포트 '연령'탭에서 볼 있는 것은 웹사이트 접속 유저의 연령대별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 유의미한 평균세션시간과 이탈율, 구매전환율 을 주로 보게 됩니다.

 

보조측정기준 | 메인 측정항목 외 보조적인 측정기준을 추가하는 기능

 

관심분야 보고서 : 웹사이트에 방문한 접속유저의 관심분야 및 구매의도 * '관심분야 보고서'만 분석해서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면 안된다! 관심분야만 가지고 해석을 했을 때 큰 오류를 범할 수 있다.기준을 미국기준 데이터로 국내정서와는 맞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 연계하여 활용 시 (마케팅 시 구글애즈와 연계해서 사용하여 타겟팅 하면 특정한 매칭이 가능 합니다.)

 

행동 : 신규방문과 재방문을  확인할 수 있고,  신규방문자를 재방문자로 전환 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력 수립 시 활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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