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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페이스북으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

by by 대문자P 2017. 3.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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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으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법???

 

미국 SNS들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투브의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모바일앱 사용시간 기준으로

네이버를 따라 잡은 상황입니다. 최근 일주일간 국내 모바일앱 사용시간 관련

통계자료로서 사용자 숫자기준으로는 네이버가 2위 유투브가 3위이지만, 유저들의 1주일간

앱사용시간(분)을 보면 유투브가 오히려 네이버보다 10%가량 높습니다.

 

올 여름무렵 유투브가 앱사용시간 기준으로 네이버를 따라 잡은 것으로 보이고, 가을 들어서는

네이버와 격차를 벌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PC에서야 네이버 사용시간이 유투브 사용시간보다 많지만,

모바일 앱쪽에선 유투브가 네이버조차 이미 따라 잡은 모습 입니다.

순수 SNS중에서 국내에서 가장 사용시간이 긴 SNS인 페이스북으로 이미 네이버밴드보다

사용시간이 4배, 카카오스토리에 바해서 5배이상 페이스북 사용시간이 높은 상황입니다.

 

사업을 해본 분들이라면 느낄 부분인데, 사업 초창기를 제외하면 결국 우리에게서 이미 구매를

해본 고객이 이후로도 계속 구매를 하는 비율이 생각보다 높을 것입니다.

사업을 몇년 이상 진행하다보면 전체 매출의 70~80%가 재구매 고객들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많은 사람들이 신규 고객 유치에만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하지만 신규고객 유치에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이미 "우리에게

지갑을 열었던 고객이 이후로도 지갑을 계속여는 쪽으로 고민을 해보는 것 역시

중요한 마케팅 전략" 입니다.

생각 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골가게가 몇군데 정도 있기 마련 입니다.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구매할 때 개인적으로는 주로 옥션에서 구매를 하는데 (오래 전부터 습관 형성)

누군가는 쿠팡에서만 주로 구매를 하기도 합니다. 결국 기업 업력이 조금 된 곳들은 기존 고객들을

최대한 자주 방문하게 만드는 것이야 말로 가장 쉽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

 

 

 페이스북에서 글쓰기를 할때 위와 같이 (체크인 버튼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특정 매장등에 방문 할 때 페이스북 체크인 버튼을 눌러 어디를 방문 했었는지 기록을

남기게 됩니다. 페이스북에 여러분 매장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하여 장소영역을 검색하면

사람들이 여러분 매장을 방문한 후 페이스북에서 체크인 표시를 하고 글을 쓴 사람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상을 하셨을수 있겠지만, 중요Point는 페이스북에서 체크인을 한 사람들과 페이스북 친구를 맺는 것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친구가 된 분들의 글에 '좋아요'도 눌러주고 '덧글'도 달아 줍니다.

내 손님과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죠. 여러분의 매장에 방문 했던 기록을 남긴 글에는

적극적으로 감사의 의사를 표시합니다.

 

이런 작업을 거치면서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분 매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나

이벤트등을 알리기도 하고, 자주 방문 해주시는 고객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내는

글들을 페이스북에 올려줍니다.  고객들과 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들 자체가 극소수이기 때문에 여러분 매장에 방문 했던 고객들은

놀라움을 느끼기도 하고 작은 감동을 느끼기도 할 것입니다.

 

□ Step 1. FaceBook에서 여러분의 매장을 방문해서 체크인 기록을 남긴 고객들과 페이스북 친구를 맺습니다.

□ Step 2. 페이스북 친구가 된 고객들에 페북계정에 방문해서 '좋아요'도 하고, 감사의 덧글도 잊지 않고 남겨줍니다.

□ Step 3. 페이스북에 여러분 가게의 근황 및 이벤트에 관련한 글들은 자주 업데이트 합니다.

 

본문 | by 트렌드헌터 '성공스토리' 글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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